대구 남구, 우리동네 리더 위한 IT 특강 실시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4일,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안상규 벌꿀 안상규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리더를 위한 IT 특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게 될 IT 환경 속에서 우리동네 리더들이 변함없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IT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통장, 남구새마을회 회원, 바르게살기운동 남구협의회 회원, 한국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 회원, 주민자치위원 등 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우리나라 양봉 신지식인 1호인 안상규벌꿀의 안상규 대표가 우리동네 리더의 눈 높이에서 “4차 산업혁명과 우리동네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마을 리더로서 어떻게 우리 이웃들을 이끌어 가야할지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고 자신의 새로운 역할을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봉사와 헌신으로 이웃을 이끌고 계신 우리동네 리더분들이 나날이 변화하는 IT 환경 속에서도 능동적으로 대처하고변함없이 리더십을 발휘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IT 역량 강화교육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우리나라 양봉 신지식인 1호인 안상규벌꿀의 안상규 대표를 초빙해, 우리동네 리더의 눈 높이에서,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마을 리더로서 어떻게 우리 이웃들을 이끌어 가야할 지에 대해 같이 고민해 보고 자신의 새로운 역할을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봉사와 헌신으로 이웃을 이끌고 계신 우리동네 리더분들이 나날이 변화하는 IT 환경속에서도 변함없이 리더십을 발휘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IT 역량 강화교육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