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 아카데미 모집
2019-05-09 강동기 기자
[일요서울|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산림자원을 활용한 사업체를 운영하고,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2019 제2차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 아카데미’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경제란 (예비)사회적이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이해, ▲ 소셜미션 및 비즈니스모델 수립,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기본, 임팩트 투자, ▲2019년 노무 개정사항 및 회계관리 등의 내용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본 과정은 대전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본부에서 5월 20일부터 5일간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접수 할 수 있다.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을 포함한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유형을 한 번에 알 수 있는 기회로, 교육 이후에도 사회적경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컨설팅 등이 지속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산림자원을 활용한 사업체가 올바른 사회적가치를 지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과 사후관리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아카데미가 대전에서 진행되는 만큼 지방에 있는 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