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산수빌 임대아파트 공공임대, 9월 분양전환

2010-07-20      기자
강원도개발공사(사장 조방래)가 서민주거안정을 목적으로 2005년 7월에 건립 운영하고 있는 춘천시 동내면 신천리 소재 산수빌임대아파트 공공임대 102세대(전용면적 55.95㎡)가 5년간의 임대기간을 마치고 분양전환 된다.

춘천산수빌은 30년국민임대 163세대와 5년공공임대 102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시임대율이 100%로 항시 예비 입주자가 대기하는 등 무주택서민에게 인기가 좋은 아파트단지로 알려져 있다. 공공임대의 경우 국민주택기금대출이 세대당 35백만원이 포함되어 있고 분양자가 원할 경우 대출 승계가 가능하다.

분양가격은 관련법령에 의한 감정평가를 거쳐 8월에 확정될 예정이며, 현재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 중 임대주택법제15조에서 정한 무주택세대주를 대상으로 9월초 우선분양전환을 실시하고, 미분양잔량이 발생하는 경우 일반분양하게 된다.

강원도개발공사 소개 :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과 춘천을 세계적 명품도시로 가꾸는 ‘춘천 G5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다.

[강원도개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