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사무총장, '가족복지 대상' 수상

2019-04-23     김을규 기자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사무총장(뉴스에듀TV 발행인)이 지난 1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대상 시상식에서 '제9회 대한민국 가족복지 대상(청소년 인성교육 부문)'을 수상했다.

또 이날 국회여성가족위원회(위원장 전혜숙)로부터 '청소년 인성교육 발전' 표창을 받아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총재 안태용, 이사장 오서진)가 주최한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대상’ 시상식에 수상자 및 축하객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제9회 대한민국가족복지 대상 수상자로 이희선 사무총장을 비롯해 △이광종 에듀8760 대표 △이강욱 서울시 치유활동가 △이준규 글로벌 엠피에스 △정윤의 온누리 전통한과 대표 △정가용 농업인 등 6명이다.

이희선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사무총장은 수상소감에서 “앞으로도 청소년 인성교육 분야에 더 정진하라고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고, '대한민국 가족복지 대상'의 큰 상을 받게 돼 개인적으로 기쁨이 더 크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의 소명으로 청소년들의 인성교육과 진로교육역량강화, 취업컨설팅, 소셜미디어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선 총장은 지난 20여년간 청소년교육과 광고 홍보 분야에서 현장실무를 진행했으며, 언론홍보 마케팅 분야의 강연, 광고 홍보교육 전문강사로 1150여 번을 넘어선 명강사로 알려져 있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는 국내 외 50여 신문, 잡지, 방송, 인터넷신문 등 연합 언론단체로 인성교육 강사자격증 과정, 취업역량교육과정, 광고 홍보전문가교육과정, 소셜(SNS)마케팅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또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교육공헌대상, 교육브랜드대상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6회 시상식은 6월 말께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사무총장은 뉴스에듀신문, 한국스타강사연합회, 나비미디어그룹, 교육그룹더필드, 국제학생기자단 등 패밀리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제5회 올해의 여성 대상은 △전혜숙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김경숙 강릉원주대학교 교수 등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8회 올해의 사회공헌 대상은 △박대출 국회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최대호 안양시장 △원창묵 원주시장 △이관수 서울 강남구의회 의장 △왕정순 서울 관악구의회 의장 △장종태 대전시 서구청장 △박병식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회장 △김창도 한국외대 교수 △김유순 전 충북 관내초등학교 교감 △유인숙 평실사협회 대표 △이상주 오산대학교 교수 △차은선 남예종 대표 △나석규 라이너스 대표 △이서운 국제플르투 피플 홍익챕터 △이호신 퍼니스원 대표 등 17명이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 앞서 1부에서는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의 주최로 ‘한국 출산정책의 새로운 전환점을 찾아서’라는 주제의 포럼 및 토론회가 진행됐다.

또 오서진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이사장이 ‘인구소멸국가로 내몰리는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 진정 대안은 없는 걸까?’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또한 김경숙 강릉원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와 이상주 오산대 실용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응답토론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