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해병대 병영체험

2019-04-09     김을규 기자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국방기술행정과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3박 4일간 해병대교육훈련단 및 해병대제1사단에서 병영체험훈련을 실시했다.

80여명이 참여한 이번 해병대 병영체험은 미래 직업군인을 꿈꾸는 국방기술행정과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실무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해병대 특유의 강인한 정신력을 기초로 한 ▶제식 훈련 ▶유격기초훈련 ▶공수기초훈련 ▶전투수영 ▶팀리더십훈련 ▶선ㆍ후배 만남의 시간 ▶부대견학 등 다양한 해병대 훈련 및 환경들을 몸소 체험했다.

유근환 국방기술행정과 학과장은 “4일간의 병영실습이 학생들에게 학교 이론 수업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직무역량 완성도를 높여 강인한 정신과 안보의식을 갖춘 우수 부사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핵심직무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현장성 있는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힘든 훈련을 무사히 마친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학업에 더욱 매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해병대사령부와 학군 교류협정 체결을 통해 우수 군 간부 육성을 위해 상호 노력하고 있으며, 해병대병영실습 외에도 실무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군부대 견학 및 체험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