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TOPs 글로벌 헬스케어 주식형 펀드’ 판매

2007-07-03     정혜영 
>>신한은행, ‘TOPs 글로벌 헬스케어 주식형 펀드’ 판매

신한은행은 전세계적인 급격한 인구고령화로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헬스케어산업에 투자하는 “탑스 글로벌 헬스케어 주식투자신탁 1호 클래스 A1”을 전 영업점을 통해 판매한다.

헬스케어산업이란 제약, 바이오테크(생명공학), 의료시설 등의 건강관련 산업을 의미한다. 최근 헬스케어 산업이 주요한 투자대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세계적인 급격한 인구 고령화로 인해 제약 및 의료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전세계적인 노년층 인구비율 급증에 따라 헬스케어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중국·인도 등 신흥경제국들의 경제발전 및 소득수준 증가로 이들 국가의 헬스케어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둘째, 헬스케어는 경기방어적인 섹터로 분산투자 효과가 탁월하다. 최근 글로벌증시는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실현하고 있으나 그 방향성을 예측할 수 없는 것 또한 현실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헬스케어 섹터는 그 속성상 경기변동과 거의 무관하게 지속적인 이익성장세를 시현하므로 매력적인 섹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한국주식시장과 비교시 상관관계가 매우 낮아 분산투자효과가 우수하다. (과거 10년간 상관계수 0.2)

세번째로 헬스케어섹터는 벨류에이션상 저평가되어있으며 과거 수년간 헬스케어는 소외 받아왔던 섹터라는 점이다.


>>경남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성공파트너론’ 출시

경남은행은 개인사업자의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전용 대출 상품인‘성공파트너론’을 출시했다고 지난달 25일 밝혔다.

‘성공파트너론’은 업력이 6개월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재무제표 등의 제출 없이 간편한 절차를 통해서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이다.

특히 이 상품은 담보나 보증인이 필요 없는 순수 신용대출상품으로, 고객의 신용도와 연간 소득에 따라 최고 1억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적용금리는 최저 8.17%로 최장 3년까지 고객의 자금수요와 운용 계획에 따라 자유롭게 상환방식을 정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 대출로도 이용할 수 있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성공파트너론’은 복잡한 재무제표 제출이나 까다로운 절차 없이 최소한의 서류와 절차만으로 신용대출이 가능한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 상
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지난달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상품인 ‘성공파트너통장’과 ‘성공파트너카드’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시장지수연동 정기예금 2종 한시 판매

KB국민은행은 코스피 200 지수와 니케이 225 지수에 연동하여 수익률이 결정되는 ‘KB리더스정기예금’ 2종을 한시 판매한다.

‘코스피 200 7-13호’는 1년제로 지수변동률에 관계없이 만기해지시에 최저 연 4.0%를 보장하며 지수가 20% 이내에서 상승하는 경우 최고 연 10.0%를 지급한다. 장중 지수를 포함해 지수가 20%를 초과한 적이 있는 경우는 이후 지수변동에 관계없이 연 4.5%로 수익률이 확정되는 구조이다.

이 상품은 최근 한국 증시의 급등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상승을 예상하는 고객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은 회피하면서 일반 정기예금 대비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니케이 225 7-6호’는 1년제로 지수상승률에 연 60%를 곱해 수익률이 산출되며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하락하면 원금만 지급되는 구조다.

이 상품은 최고 수익률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 장점으로 최근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증시 관련 금융상품에 투자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적극적으로
가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KB리더스정기예금은 만기해지시 원금이 100% 보장되는 정기예금에 국내외 주가지수 등 각종 시장지수와 연계한 파생상품을 결합하여 일반 확정금리 정기예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예금 상품으로 가입대상에는 제한이 없으며 100만원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판매한도는 ‘코스피 200 7-13호’가 500억원, ‘니케이 225 7-6호’가 300억원이며 한도소진시 판매가 조기 종료된다.


>>비씨카드, 뮤지컬 ‘캣츠’ 오리지널 내한공연 단독할인

비씨카드는 전세계를 감동시킨 뮤지컬 ‘캣츠(Cats)’ 오리지널팀 내한공연을 맞아 단독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뮤지컬 캣츠는 1981년 초연된 이래 30여개국, 300여개 도시에서 전 세계 관객들을 감동시키며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라고 꼽히는 최고의 뮤지컬 대작이다.

이번 내한 공연은 오는 9월 2일까지 서울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막을 올리게 되며, ‘고양이들의 축제’의 열기는 광주(9월7~15일), 대전(9월22일~10월7일)으로 이어져 관객들을 환상의 무대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캣츠’ 내한공연의 티켓을 비씨카드로 예매하는 모든 비씨카드 고객은 5%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비씨카드의 ‘문화멤버십’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1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장만할 수 있다.

비씨카드 ‘문화멤버십’ 회원가입은 비씨카드 홈페이지(www.bccard.com)에서 클릭 한번으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비씨카드는 현재 뮤지컬 ‘캣츠’ 10% 할인 이외에 ▲뮤지컬 ‘쓰릴 미’ 15% 할인(~7월22일) ▲뮤지컬 ‘맨오브라만차(Man of La Mancha)’ 10% 할인(8월3일~9월2일)등 양질의 공연문화 혜택을 멤버십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