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직원 대상 SNS 역량 강화 교육 실시

2019-03-24     김을규 기자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SNS를 통한 구정 홍보의 중요성 및 SNS 사용법을 직원들에게 알리고자 지난 22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공무원 SNS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SNS를 통한 ‘주민 소통’에 초점을 맞춰 공무원들에게 구정 방향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고 다양한 소통 플랫폼을 활용한 소셜미디어 이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강사로 초청된 진유항 ㈜마음커뮤니케이션 대표가 ’바이럴 마케팅과 SNS 기초사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공직자들은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을 직접 만들고 매체별로 공유하기, 친구맺기 등을 통한 SNS 소통법을 배웠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직원들이 교육을 통해 區에서 이뤄지는 각종 축제와 행사, 문화·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수성구 SNS를 이용해 주민들과 소통하는 법을 이해하고 주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반을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2017~2018년 헤럴드경제,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에서 대구 지자체 최초로 2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2017년 8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개최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우수상을 차지해 겹경사를 맞았다.

앞으로도 수성구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시대적 트렌드에 맞춘 신규 SNS 홍보 매체 발굴과 함께 차별화된 콘텐츠 및 기획으로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감성 홍보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