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의정부 호원 벚꽃 축제' 오는 4월 6일 개최된다!

볼거리, 배울거리, 즐길거리,먹거리, 등 축제 한마당 ...먹거리 장터에서 얻은 수익금 전액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

2019-03-03     강동기 기자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 중량천변 벚꽃길을 테마로 한 '제1회 의정부 호원 벚꽃 축제'가 오는 4월 6일 오후 2시 30분 호원1동 중량천변 벚꽃길 특설무대(호원동 건영아파트 108동 앞)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최종 확정됐다.

'제1회 의정부 호원 벚꽃 축제'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홍춘복)는, ▲행사 일정,▲축제 명칭 공모,▲축제 운영방향 및 주요 프로그램 선정,▲단체(기관)별 역활과 임무 협의, ▲주민자치센타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 ▲체험행사 및 먹거리 장터 및 부스 운영 등을 지난 2월 14일 추진위원회 전체회의를 통해 확정했다.  

이날 회의에서 논의.확정한 주요 내용은 ▲행정지원은 호원1동주민센터, ▲기획(전시.공연)활동은, 호원1동주민센터,주민자치위원회,의정부자원봉사센터,푸른터맑은의정부21실천협의회, ▲먹거리 분야는, 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 ▲기타 지원분야는, 통장협의회,바르게살기위원회,청소년지도위원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자율방범대,체육진흥회,적십자봉사회, 등 각 자생단체 회원들이 행사지원을 한다.

또한 행사 당일 진행되는 1부 식전공연으로, 농악 길놀이, 오케스트라,비보이 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어 2부순서로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댄스스포츠,에어로빅 등 공연이 펼쳐지며, 각 동에서 준비한 작품발표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행사를 준비중인  홍춘복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먼저 행사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홍 위원장은 당일 행사장에 오시면 볼거리, 배울거리, 즐길거리,먹거리, 또한 많은 경품도 준비하고 있다며, 가득한 축제 한마당을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제1회 의정부 호원 벚꽃 축제'추진위원회는 먹거리 장터에서 얻은 수익금 전액은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정부시 호원1동은 지난 2018년 제1회 벚꽃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로 인해 행사가 취소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