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장현갑 교수 초청 명상 강의 실시
2019-02-06 김을규 기자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국내를 대표하는 명상 심리학의 권위자 장현갑 영남대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지난 1일 전 직원 대상으로 대강당에서 특별한 명상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민원접점 부서 직원들에게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대민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수성구-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마음행복톡톡 상담센터 간 상호업무 협약(MOU) 체결을 계기로 마련됐다.
명상을 통해 직원들이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상처받은 마음을 회복하고 스스로 부정적인 감정을 조절할 수 있게끔 마음 챙김의 기법을 배워 몸과 마음의 정신적 치유를 얻을 뿐 아니라 나아가 일상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민원공무원에게 특화된 강의를 제공했다.
강사인 장현갑 영남대 명예교수는 마음챙김 기반 명상 수행 프로그램인 MBMR을 국내에 처음 도입했고 현재 한국명상학회 명예회장, 마인드플러스 스트레스대처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특히, 2005년에는 영국국제인명센터(IBC)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교육자’에 선정됐고, 2009년에는 ‘2009년 올해의 인물 50인’에 선정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심리학자로 인정받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민원실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뿐 아니라 담당자의 스트레스 관리에도 최선을 다해 주민과 공무원이 모두 행복한 민원중심 행복 민원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