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을 통해 원하던 디자인회사에 취업했어요!

2019-01-31     이도균 기자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이하 진주폴리텍) 광고디자인과 강동휘(32) 씨는 브로슈어, 패키지 디자인, 일러스트, 출판물 등의 디자인 전문기업인 아이믹스팩토리에 취업을 확정지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디자인을 좋아하고 공부해왔으며, 디자인분야의 취업을 목표로 진주폴리텍 광고디자인과에 입학했다. 전문대학 디자인과를 졸업했으나 취업이 쉽지 않아 진주폴리텍 전문기술과정에서 1년 더 공부하면서 능력을 키우고자 했다.

강 씨는 진주폴리텍에서 1년간 공부하며, 기초 디자인 기본 실습은 물론, 시각 디자인 전 분야의 매체 제작 실습을 통해 실력을 갖추게 됐다.

그 결과 전자출판기능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강동휘 씨는 “진주폴리텍 교수님들의 많은 도움을 받았다. 더불어 본인의 열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주변에 디자인과 관련된 것들이 많으니 잘 살펴보고 공모전 참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실력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미래의 후배들에게 조언했다.

한편, 진주폴리텍에서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9학년도 정규과정 주간1년 전문기술과정 교육생을 오는 2월 19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나이·학력·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기술을 배워 취업할 수 있는 뜻만 가지고 있으면 입학할 수 있다.

특히 대학을 졸업하고도 취직이 어려운 청년들은 기술을 겸비해 취업의 문을 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