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 푸른파주21실천협의회, '2018 공릉천 살리기 사진전과 포럼' 개최

2018-12-02     강동기 기자

[일요서울|파주 강동기 기자] 파주시와 푸른파주21실천협의회는 지난 29일 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2018 공릉천 살리기 사진전과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사진전과 포럼은 푸른파주21실천협의회가 2018년도 파주시의 도심지를 관통해 흐르는 공릉천을 명소로 만들기 위해 공릉천의 식생과 생태를 조사기록하고 수질개선을 위해 노력한 1년간의 노력을 사진전에 담고 그 결과물을 포럼을 통해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푸른파주21실천협의회 김성희 상임대표를 좌장으로 장석환 대진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과 교수, 임병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가 발제를 진행했다.

장석환 대진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과 교수는 ‘통합물관리에 따른 한강의 비전 및 공릉천 살리기’, 임병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는 ‘공릉천 유역 오염원 현황과 수질개선’을 주제로 각 20분간 발표했다.

이어 조인연 파주시의회 의원과 푸른파주21실천협의회 회원 3명이 실제 공릉천 살리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소회와 결과를 발표하고 종합토론을 이어갔다.

포럼 참가자들은 기존의 단순 정화활동 수준을 벗어나 공릉천의 수질개선, 생태복원, 하천환경 보전활동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앞으로 공릉천 살리기에 행정기관 민간단체 등과 연계한 거버넌스 활동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