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용, 제7대 경기도의료원장 취임

2018-11-29     강동기 기자

[일요서울|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경기도의료원은 지난 11월 28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제7대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 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경기도청 보건정책과 과장, 성남의료원 이사, 경기도의료원 이사, 관내 보건소장, 5개병원 병원장 및 실과장 등 내·외부 인사 60여 명이 참석하여 제7대 경기도의료원장 취임식을 축하했다.

행사는 내외빈 소개, 경기도의료원 소개, 신임 의료원장(정일용) 취임사에 이어 성남의료원 이사(박석운),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박노봉)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은 취임사에서 “경기도 공공의료발전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전하며 “내·외부와의 소통을 위한 열린 구조를 갖추고, 경기도, 경기도의회, 유관기관 간 협조 체계를 통해 1,300만명의 경기도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일용 신임의료원장은 현재 국립중앙의료원 이사 및 원진직업병관리재단 이사를 맡고 있으며, 연천군 보건의료원 외과장, 원진녹색병원 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경기도의료원은 6개의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의 비젼과 미션을 통합하여 4가지 전략방향과 16가지 전략과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민간이 기피하는 응급, 호스피스완화, 감염 등 미충족 의료서비스를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