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CAM을 활용한 기계가공’ 채용예정자 과정 수료

2018-11-08     이도균 기자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는 지난 7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CAM을 활용한 기계가공’ 채용예정자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 과정은 지역산업 맞춤형 우수 인력양성을 위해 한국항공 우주산업주식회사 협력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 사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간에 산・학・관 업무협약 체결했다.

지난 10월 1일 입교해 매일 8시간씩, 5주간 기본소양, CNC선반 및 밀링, 프로그래밍, 3D CAM, 항공기체 조립 분야의 현장 업무에 필요한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 후, 업무에 바로 적용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했다.

수료생 13명 전원 지역산업과 연결된 협약기업 대화항공산업(주), 미래항공(주), ㈜부성 등 업체에 취업이 확정된 상태이며, 이에 대한 지원 및 사후관리가 계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문수 학장은 “교육생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적응기간 동안 힘든 일도 많겠지만 ‘한 우물만 파라’는 옛 속담이 있듯이 본인이 맡은 분야에 최선을 다한다면 회사에서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수료생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취업 후에도 필요시에는 언제든지 우리대학의 문을 두드려 달라”고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