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농업인단체 리더 합동 워크숍 개최
파주시 농업인단체 미래농업발전 방향 제시
2018-09-12 강동기 기자
이번 워크숍에서는 현재 파주시 미래농산업 추진방향과 주요성과 발표와 미래 농산업의 주요 이슈와 지역농업의 대응방안 및 4차산업·유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이와 연관해 파주농산물 유통활성화 및 기후변화에 따른 대체작물 발굴, 6차산업 및 스마트농업 활성화 방안 등 3가지 주제를 가지고 심도 있는 토론과 발표를 전개하며 행정, 농협, 농업인의 소통확대 및 지역농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역농업 발전을 기하기 위해서는 기후변화 대응 새 소득작물 개발과 농산물 유통 혁신 등 현안 사항이 많이 있다”며 “지역농업이 도태되지 않고 선진화 될 수 있도록 농업시장 변화 및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행정, 농협, 농업인이 다함께 지역 농업의 파트너로서 협력할 때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파주시는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행정을 추진해 나가며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농업 발전방향 제시는 물론 5개 농업인 단체 간 소통·화합을 통해 경쟁력 있는 파주농업 발전의 초석이 됐으며 지속적으로 변함없이 농업인 단체 간 소통·화합을 이뤄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