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대구점, ‘롯데 아이행’ 행사 진행
120평 규모의 점 행사장에서 ‘원스톱’ 체험형 테마로 구성
2018-09-04 김을규 기자
0~7세 유·아동을 대상으로 놀이 중심의 교육 컨텐츠(Fun)를 비롯해 요리(Cook), 미술(Art), 미용(Beauty) 등 아이 발달 자극에 도움을 주는 총 4가지의 테마로 체험 존(Zone)을 구성했다.
최근 아이에 대한 조기 교육이 학습을 통한 지식 쌓기에서 뇌 발달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력 중심으로 바뀌면서 아이들의 오감 자극 발달법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오감 자극은 아이의 모든 뇌가 골고루 왕성하게 발달 할 수 있도록 미각·촉각·후각·청각·시각 등 오감을 이용해 아이에게 자극을 주는 교육법이다.
오감 자극 교육법은 이전에는 완구 등의 상품을 활용하여 진행했었으나, 최근에는 아이가 직접 활동에 참여해 느끼게 하는 '체험형' 교육이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아이들이 오감을 모두 활용하여 교육할 수 있는 '아이행' 행사를 준비했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놀이를 통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4가지의 테마 존을 구성하여 '원스톱' 체험 컨텐츠로 행사를 기획했다.
우선 '아이행' 행사에는 교육, 미술, 요리, 미용 등 4개 테마와 관련하여 15여개 브랜드가 대구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행사로, 약 120평 규모의 대구점 9층 점 행사장 전체를 유·아동 체험 공간으로 꾸민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력으로 준비한 '놀이 교육(Fun)' 테마에서는 '키즈스콜레', '잉글리시에그', '바다나무' 등 유명 교구 브랜드가 참여하고, 책을 활용해 놀이 활동이 가능한 토이북과 사운드북 등도 함께 선보인다.
미술(Art)' 테마에서는 퍼포먼스 미술재료 전문 매장인 '스노우키즈'와 미국 최고의 샌드클레이 '매드매트'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한다.
이외에도 '요리(Cook)' 테마에서는 간편하게 아이들에게 요리할 수 있는 '스마일쿡' 브랜드가 참여하고, '미용(Beauty)' 테마에서는 손 마사지, 네일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캔디걸코스메틱'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는 '아이행'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첫 날 5일에는 인기 캐릭터 풍선을 중정하고, 행사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롯데카드로 30만원이상 구매 고객께는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단, 잉글리쉬에그는 5%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