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8월 월례조회 개최
이성호 양주시장, "자연재해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비에 철저를"
2018-08-08 경기 북부 강동기 기자
이날 월례조회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조민형 도시발전과장, 이영일 주무관의 공무원헌장 낭독, 시정발전 유공시민 등에 대한 표창, 훈시, 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강원일부지역의 예상치 못한 기록적인 폭우 등 자연재해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정기인사를 추진 중으로 열심히 일한 직원이 공정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과감한 발탁인사와 함께 여성공무원에 대한 평등한 기회 부여 등 조직 내 성 평등 실현을 위한 균형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라며 어느 자리에서든 맡은 바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지난해 경기도 31개 시․군중 전체 2위, 그룹 내 1위를 달성했던 시군종합평가의 마감이 2달여로 다가왔다며 좋은 평가를 통해 양주시의 행정력이 우수하다는 대외적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시 긴급을 요하는 주요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민생 관련 예산이 확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기 바라며 여름철 무더위에 심신이 지치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우리의 후손에게 살기 좋은 양주를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