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고용노동부 강화군과 손잡고 강화 일자리 잡(JOB)다(多)
일자리 플랫폼 구축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 일환
2018-05-09 인천 조동옥 기자
기존 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이루어졌던 취업상담 및 알선뿐만 아니라 취업특강, 대상별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구직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시키고 취업으로 연계함으로써 강화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강화군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군청 내 일자리지원센터에 직업상담사 2명을 배치하여 강화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DB구축 및 구인수요 파악,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 동행면접 등 맞춤형 취업상담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찾아가는 기업자문단‘강화SOS넷’을 월 1회 운영하여 강화일반산업단지 입주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기업운영의 애로사항을 접수하여 지역 전문기관에 연계하고, 인구·지역적 특성과 주요 산업에 대한 구조적 구인문제 해소를 통해 안정적 일자리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게 된다.
강화일반산업단지는 2015년 4월 준공, 64개 업체, 1,400여명 규모로 2018년 본격 가동이 시작되어 입주 기업들이 인천, 김포, 부천, 경기, 서울 등 수도권에서 이전하고 있어 사업장 이전으로 인한 구인수요가 예상된다.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의 50여개 사업과 연계된 구인수요 및 2018년 5월 개장 예정인 강화종합관광단지 조성에 따른 구인수요에 대비한 관광산업관련 전문 인력 양성 및 적극적인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이 필요한상황이다.
‘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는 강화군청 5층에 위치하고,‘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 교육관’은 군청 주차장 옆 그랑프리타워 4층에 소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