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국제다큐영화제 기획상영회,‘어린이다큐영화제’개최

2018-04-30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일요서울 | 파주 강동기 기자] (사)DMZ국제다큐영화제는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한 기획상영회 ‘어린이다큐영화제’를 5월 5일과 6일 양일간 파주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5월4일~6일)의 부대행사로 열리는 어린이다큐영화제는 출판도시문화재단과 DMZ국제다큐영화제가 지난 2015년부터 공동주관해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단편 다큐멘터리 상영과 한 시간 내외의 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 

이번 상영회는 두 편의 다큐멘터리 ‘빙글빙글’(5월 5일 오후 4시)과 ‘체넬바와 세네이바’(5월 6일 오후 4시)가 상영된다. ‘빙글빙글’은 전통적으로 여성의 영역으로 여겨졌던 네덜란드 전통춤에 도전하는 소년의 이야기다. 

상영 후 젠더(성역할)에 관한 강연과 액티비티가 이어진다. ‘체넬바와 세네이바’는 암스테르담에 살고 있는 샴쌍둥이의 모습을 담았고 이어지는 강연에서 공감과 소통에 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비는 무료며 어린이책잔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영 전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DMZ다큐영화제는 그 어느 해보다 주목할만한 특별기획과 풍성한 행사로 돌아온다. 오는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