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입전략 전형별' 설명회 개최

4월26일까지 관내 4개 고등학교 순회,‘내게 맞는 대입전략 세우기’추진

2018-04-04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의왕 강의석 기자] 의왕시는 4일부터 26일까지 관내 4개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대입전략 전형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전략 전형별 설명회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해 대학입시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고등학교 1학년부터 철저한 준비를 통해 적성에 맞는 대학과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내게 맞는 대입전략 세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4일 우성고에서 학생부 종합전형(15:50), 5일 모락고에서 학생부 교과전형(18:30), 11일 백운고에서 대학별 고시전형(14:00), 12일 의왕고에서 수능 전략(16:00)에 대한 상세한 맞춤형 대입전략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설명회와 함께 교사를 대상으로 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법에 대한 연수를 25일 백운고와 26일 모락고에서 각각 진행한다.

각 설명회와 교사연수 강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진로진학센터의 대표 강사들이 직접 나서 학생과 교사들에게 대학입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그동안 학교 밖에서 다양한 입시 지원 행사를 운영해 왔는데, 이번에는 학생들을 위해 직접 학교를 찾아가 다양한 대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진학을 돕기 위한 다양한 대입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