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기계공고, 취업 및 교육과정 설명회 가져
2018-03-30 경남 이도균 기자
‘학부모와 함께하는 파트너십의 직업교육은 매력도를 높이고 교육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취지로 시작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환영 연주를 시작으로 학교장의 경영방침을 비롯, 학생취업 활성화 및 지역과 함께하는 매력적인 특성화고를 만들기 위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담임과의 면담시간을 통해 능동적인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의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의견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진주기계공고는 2017학년도에 62.2%의 취업률을 달성했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80% 취업률 달성을 목표로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 프로그램 지원 사업,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중소기업청 인력양성사업, 창업교육 연구학교에 관한 학부모들의 동참을 유도함과 동시에 ‘선취업 후진학’에 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고졸 취업 정책의 성공적 운영에 앞장설 수 있게 됐다.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매력적인 직업교육에 열의를 보이고 학부모와의 소통과 공감에 최선을 다하는 학교의 모습에 더 큰 신뢰감이 생겼으며, 자녀와 진로 문제에 대해 좀 더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초석이 되었다”며 설명회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기백 교장은 학생 교육 활동에 가장 강력한 롤모델로서 학부모들의 역할을 강조하며 “본교가 거점특성화고등학교로서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는데 열심히 노력하겠으며, 능력있는 기술ㆍ기능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ㆍ진로 교육활동에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