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민선자치 5기 1주년 기념식 개최

상생과 미래지향적인 시정 다짐

2011-07-12     최은서 기자







[최은서 기자] 상주시는 지난 4일 민선자치 5기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기념식에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향상, 주민 대화합을 위해 달려온 1년 동안의 추진성과를 돌아보는 한편 미래지향적인 시정추진을 다짐했다.

이날 기념식은 외부 초청인사 없이 소속직원만 참석했다. 기념식은 피아노 3중주단의 축하 연주에 이어, 축하 꽃다발 전달, 시정추진 유공 공무원 시상, 성백영 상주시장 기념사, 민선5기 1년 발자취를 돌아보는 동영상 상영, 색소폰 동호회의 축하공연 및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성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시민과 공무원이 힘을 합쳐 변화와 도약의 기반을 조성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성 시장은 화령장전투 전승 기념행사와 세계대학생 승마선수권대회, 제3회 대한민국 자전거 축전 개막식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언급하며 자신감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다졌다고 평가했다.

성 시장은 민선5기 2년차를 맞이해 “세계적인 태양광 도시 건설, 활력이 넘치는 스포츠 도시 육성, 신 낙동강시대 중심도시, 대한민국 농업의 수도 건설 등 앞으로의 4대 시정 추진방향을 설정하겠다”고 말했다. 또 성 시장은 “성주시가 가장 살기 좋고 으뜸가는 자치단체가 되도록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성 시장은 이날 오후 천봉산 요양원과 시립 노인요양병원 등 사회복지 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choies@dailyp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