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자원봉사자 5000여 명 화합의 시간을 가져

2017-12-12     경남 이도균 기자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용수)는 12일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즈음해 한 해 동안 이웃에 대한 헌신적인 사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을 통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 40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 대회사 등 기념식에 이어 식후행사에는 자원봉사자 열전한마당, 노래자랑 및 초청가수 공연으로 봉사자들이 따뜻한 정을 나누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격려사에서 올 한 해 동안 나눔과 봉사로 우리 사회를 더욱 밝고 따뜻하게 해 주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배려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용수 회장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올 한 해도 자원봉사활동에 수고가 많았으며, 2018년에도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지 달려가는 수호천사의 역할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진주시에는 현재 252개 봉사단체, 7만6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