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제6회 시민토론회 개최
11일 오후2시, 시청대강당, 20만 강소도시 육성을 위한 사천의 미래산업!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2017-07-05 경남 이도균 기자
이날 토론자는 산업연구원 홍진기 박사, 번창미래연구원 유숙향 박사, 한국폴리텍대학 김태화 산학협력처장, 경남테크노파크 옥주선 항공우주센터장, 디엔엠항공 황태부 대표, 한국산업단지공단 고형석 사천지사장이 참석한다.
또 토론회에서는 사천시 김상돈 우주항공국장의 토론회의 발제에 이어 경남발전연구원 송부용 박사가 진행하고, 사천시 지역산업 현실태 및 발전방안(산업연구원 홍진기 박사)과 사천일반산업단지 구조고도화 계획(번창미래연구원 유숙향 박사)에 대한 주제발표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최근 사천 용현지구에 항공국가산단이 지정됐고, 미래 먹거리 산업인 항공우주산업의 기반이 될 산업단지 조성과 항공우주산업이 특화된 종포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계속적인 발전이 전망됨에 따라 미래 산업의 목표를 올바르게 설정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로서 성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관련 전문가와 시민여러분을 모시고 시민토론회를 열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민토론회에 앞서 같은 날 오후 1시 20분부터 1시 50분까지 사천산업단지 발전 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제고 방안 및 새로운 중장기 정책방향을 제시하며, 나아가 지속적인 경제발전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