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CJ헬로비전, 건강도시 부천 만들기 협력

2017-06-07     경기 서부 김용환 기자
[일요서울 | 부천 김용환 기자] 부천시는 지난 1일 CJ헬로비전 부천김포방송과 ‘건강하고 즐거운 건강도시 부천 구현을 위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CJ헬로비전 부천김포방송은 부천시보건소의 공공보건사업 홍보를 적극 지원하고 경로당과 가족사랑이음센터 등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부천방송 청춘영화관’을 운영한다. 특히 지난 4월 운영을 시작한 청춘영화관은 어르신들에게 영화 감상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 기관은 매월 2회에 걸쳐 경로당 등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과 즐거움이 결합된 ‘건강하고 즐거운 부천방송 청춘영화관’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전용한 부천시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보건행사 알림 등 단순한 홍보에서 벗어나 시민의 다양한 요구에 충족되는 공공보건사업을 홍보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아울러 소외된 어르신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CJ헬로비전 부천김포방송 사회공헌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손동훈 CJ헬로비전 부천김포방송 대표는 “부천시의 건강증진사업에 함께 참여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보건소의 다양한 정보를 시민의 입장에서 쉽고 빠르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