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 안전교육 진행

‘우리의 안전은 스스로 지켜요’

2017-04-03     경기 서부 김용환 기자
[일요서울 | 부천 김용환 기자]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드림스타트 배움터에서 아동 안전교육 프로그램‘우리의 안전은 스스로 지켜요’를 진행했다.

아동이 일상생활에서 뜻하지 않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스마트 폰 사용 시 위험성, 차량 사고 시 대피 요령, 각종 놀이안전 요령, 유괴 및 성폭력 대처 요령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안전교육 프로그램은 동영상 시청 후 안전교육 전문강사(이승호)의 강의로 진행, 취학 아동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내용으로 구성됐다. 장시간 집중하기 어려운 미취학 아동에게는 안전과 관련된 그림을 색칠하며 안전에 관한 강의를 듣게 하여 흥미를 유발했다.

또 안전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걸어 다니면서 스마트폰 이용 안 할 거예요”, “신호등 초록불이 켜지면 차가 오는 지 양 옆을 확인하고 손들고 건너야 해요”라고 말해 아동들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전명선 보육아동과장은 "아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통해 발생할 수도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다양한 안전교육 방법을 찾아 지속적으로 교육기회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