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영어능력 향상은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에서
3월초부터 본격 운영... 영화반, 팝송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인기몰이
2017-03-20 경남 이도균 기자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은 2015년 10월 진주시에 본사를 둔 유망기업체인 두성유통(주) 양재정 대표이사가 영어전자도서관 설치 등 진주아카데미 활성화를 위해 2억 원의 성금을 기탁함으로써 추진하게 됐다.
도서관 방문이용은 시민 누구나 가능하고 회원가입 대상자는 진주아카데미 8주 이상 프로그램 수료생 및 수강생으로 회원가입 후 도서대출은 1회 3권 이내 대출이 가능하며 전자책 200계정은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으로 이용 가능하다.
영어전자도서관의 학생 대상 영어프로그램은 Step into Reading, World News, Pop Words, Movie & Book Club 등 5개반 75명의 수강생 참여로 스스로 책을 읽는 방법을 익히는 초급 단계부터 영자신문반까지 수준별․주제별로 다양하게 운영되며 기존 운영 중인 진주아카데미 원어민 영어회화 수업에서 부족할 수 있는 리딩 실력을 키워줄 것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학부모 영어 프로그램은 자녀양육에 지친 부모들에게 팝송을 따라 부르고 영화를 보며 자기계발과 재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정에서 자녀의 영어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어 멘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으로 영어회화 초급, 중급, Movie English, Pop-Song English, Reading Club 등 5개반 75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부터 올해 1월까지 시범운영한 학부모 영화반과 팝송반은 쉽고 재미있는 주제로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여 영어학습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영어회화,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학부모프로그램 4개 분야 22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2012년 5월 개관이후 지금까지 8만70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의 참여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특히 진주시는 영어전자도서관 개관 운영으로 기존 진주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어회화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영어교육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에 대한 문의는 전화(749-4852, 545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