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구민 건강증진 위해 대청호반 스토리텔링 원정대 운영
대청호반길 답사 ‘with you 호반’ 주민 원정대 운영
2017-02-14 대전 박재동 기자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구민과 함께 대청호반길에 숨겨진 가치를 발굴, 스토리텔링을 입혀 함께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적 자본 확장을 통해 구민 건강을 증진코자 추진한다.
세부 추진사항으로 ▲원정대 구성, 호반길 답사 및 스토리텔링 ▲건강증진사업 지속 시스템 구축 ▲외부지원금 확보를 위한 공모전 참가 ▲걷기 친환경 조성 ▲기부전시회 개최 ▲걷기와 스토리를 접목한 건강프로그램 개발 ▲건강증진사업 브랜드화 등 총 7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이달 말까지 지역주민, 향토학자, 예술가, 사진작가 등 60여 명의 원정대원을 모집 구성하고,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8개 코스별 본격적인 답사활동에 나선다. 아울러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속적인 기반 마련을 위한 협동조합 설립도 추진한다.
또 사업의 생산성과 지속성을 염두에 두고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한 사업비 확보 등의 공감대 형성과 홍보물 설치?제작 등 쾌적한 걷기 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구 관계자는 “대청호반길을 원주민에게 직접적인 이익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통, 나눔, 재미가 넘치는 걷기 코스로 조성해 오픈 스페이스의 활용성을 높이고, 이러한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추후 건강특화도시 지정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