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2016-12-30     경남 이도균 기자

[일요서울 | 경남 이도균 기자]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경남교육청은 '새로운 경남교육'을 지향하며 2017년을 '교육본질에 집중하는 해'로 선언합니다.

진정한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배움 중심수업'을 확대하고,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과정중심 수시평가',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를 기르는 '서술형 평가'를 시행해 아이들의 역량을 높여 나갈 것입니다.

학교가 지역사회를 학습의 장으로 삼고 성과를 지역사회로 돌려주는 교육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소통·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민주성, 투명성, 책무성을 확보하는 학교에는 지원을 확대해 학교자치를 꽃피우겠습니다.

다양성 교육을 확대하겠습니다.

올해 개교하는 밀양영화고등학교와 경남고성음악고등학교에 이어 거창연극고등학교 설립을 준비합니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고 일반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다양화하며, 체험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진로진학의 꿈이 실현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챙기는 일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2017년에는 내진시설 보강 등이 진행됩니다.

우레탄 트랙을 걷어낸 자리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흙 운동장을 조성하며, 석면 천장을 교체하고,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는 노력을 펼치겠습니다.

경남교육은 아이들을 교육의 중심에 두고 책임지는 행정으로 한 해를 열겠습니다. 도민과 교육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