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졸업식 및 작은음악회 진행

2016-12-27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대표이사 이한범)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상순)에서는 12월 23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졸업식 및 작은음악회 The-꿈 "더 큰 꿈을 향하여"를 진행했다.

본 졸업식은 정규 학교 과정의 졸업식이 아닌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모든 과정을 수료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졸업식으로 행사 제목처럼 학교 밖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향하여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응원과 축하의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관기관, 학부모, 청소년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13명의 청소년이 졸업 하였으며, 이 중 4명은 대학진학, 5명은 상급학교 진학, 2명은 유학, 2명은 취업으로 자신의 꿈을 한걸음 내딛는 시작이 됐다.

1부는 1기 졸업생의 편지낭독, 졸업생의 답사, 학부모님의 감사인사 2부는 작은음악회를 진행하였으며 피아노독주, 바이올린합주, 랩공연, 기타연주, 해금협주 등 청소년들의 끼를 자랑하고 멘토와 멘티가 함께 합동연주를 하는 등 다양하고 감성적인 행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3부는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도움과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두현 김영원 대표가 청소년들을 위해 후원금 100만 원 전달과 함께 특강을 진행했다.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의정부시 관내 학교 밖 청소년(9~24세)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아띠카페)운영, 특성화 프로그램(데일리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문화·체육 프로그램), 교육지원(검정고시, 복학·상급학교 진학), 자립취업지원(자격증취득, 직업체험, 취업연계), 건강증진(건강검진 지원, 금연프로그램, 보건·위생·안전교육)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