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경기도 인사·HR 담당자 세미나’ 개최

2016-12-08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중기센터는 13일 오전 10시 30분 수원시 소재 라마다프라자 호텔 2층 토파즈홀에서 ‘경기도 인사·HR 담당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도 인사·HR담당자 세미나’는 도내 중소기업 인사·교육 담당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사·노무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NCS의 이해’와 ‘2017년을 대비한 노무특강’으로 진행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이다. 경기중기센터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의 NCS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활용방법을 전할 예정이다.

또 노무특강에서는 임금피크제 시행 방안, 취업규칙 불이익변경, 통상임금 및 근로시간 단축 관련 입법 동향, 비정규칙 보호 강화, 청년 고용 확대, 불합리한 노사관행 개선 등의 노동정책의 이슈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기업의 대응 및 적용 방안을 사례중심으로 해설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도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GSBC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뒤 작성해 이메일 혹은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