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남도답사 1번지를 디자인하는 주인공은 바로 우리입니다’주제로 강의 진행

2016-11-28     전남 김도형 기자

[일요서울ㅣ전남 김도형 기자] 전남 강진군자원봉사센터가 28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자원봉사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강진방문의 해를 앞두고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비영리 컨설팅 웰펌 상임대표 표경흠 강사의 ‘남도답사 1번지를 디자인하는 주인공은 바로 우리입니다’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사회적 자본과 자아성찰, 강진 방문의 해 자원봉사자의 핵심역할, 자원봉사의 선진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가 이뤄졌다.

친절·신뢰·청결 사례중심으로 강진 방문의 해를 맞아 자원봉사자가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자원봉사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보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옥경 군동면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자원봉사에 대한 내용이 있는 강의가 듣고 싶어 회원들과 교육에 참석했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물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자원봉사라고 생각했는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여러 방안에 대해 알게 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는 봉사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역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군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면서 “봉사자들의 친절한 미소와 따뜻한 응대로 다가오는 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해를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는 기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