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16 MICE 유치 설명회’ 성활이 개최
이공계 전 분야 학술단체 및 연구기관 참여
2016-11-22 부산 이상연 기자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경남 창원시와 경남컨벤션뷰로는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국내 주요 학・협회 관계자 100여 명이 초청한 가운데 ‘2016 MICE 유치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과학기술 공동체의 총본산이자 이공계 전 분야에 걸친 학술단체 및 각종 관련 연구기관 등 590여 개의 단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경남컨벤션뷰로의 창원시 컨벤션 개최 여건과 유치부터 개최까지 단계별 행사 성격에 맞춘 차별화된 ‘MICE 지원제도’ 소개와 함께 한국관광공사 MICE뷰로 관계자가 참석해 각종 추진사업 및 지원제도를 소개하며 ‘MICE 산업’ 활성화에 힘을 더했다.
특히 시는 창원의 대표 MICE 전문시설인 창원컨벤션센터를 비롯해 회의시설, 숙박시설, 주변관광지 등 MICE 행사 개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창원시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국내 주요 학・협회 관계자와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는 좋은 기회이자 신규 MICE 행사를 발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컨벤션뷰로와 함께 ‘MICE도시 창원’의 매력을 대내외에 알릴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MICE행사 유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