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주)금호수 개발 조정신 대표ㆍ㈜KJ강진물류 정의석 대표 장학금 기탁

지역 인재 양성 위해 장학금 기탁

2016-11-17     전남 김도형 기자

[일요서울ㅣ전남 김도형 기자] 지난 15일 강진군 ㈜금호수개발 조정신 대표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300만 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금호수개발 조정신 대표는“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 형편이 되는 한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 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2005년부터 최근까지 지역 학생들과 인재들을 위해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또 강진군전문건설협회 초대 부회장을 맡아 지역건설인의 위상을 높이는데 이바지했으며 현재 수질관리정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강진군의 각종 상하수도 정책에 대한 발전 방안 모색과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같은 날 오후에는 ㈜KJ강진물류 정의석 대표가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강진신문 선정 올해의 인물상(자랑스런 향우인)수상자인 정의석 대표는“강진이라는 고향이 있기에 지금의 내가 존재했다. 강진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발굴육성을 위해 일하는 강진군민장학재단에 힘을 보태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10대 후반의 나이에 부산에서 자수성가한 인물로 강진의 마을회관 준공에 도움을 주고 마을경로잔치를 열어 주민들의 화합을 돈독히 하는 등 강진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재부산호남향우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고향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젊은 인재들이 강진의 미래다”며“이러한 인재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전달된 장학금은 강진군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소중한 곳에 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