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24증권TV, 해외주식(ETF) 커뮤니티 개설
[일요서울 | 변완영 기자] FO24증권TV가 최근 증권가의 핫이슈로 떠오른 해외주식(ETF)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를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FO24증권TV는 20년의 선물옵션 사이트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포이십사가 개국한 증권전문 방송이다.
해외주식 커뮤니티에는 세계적 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슈 브리핑 게시판과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주식 시장인 미국, 외국인 투자가 증가하며 경기부양이 지속되고 있는 중국 및 홍콩 게시판이 운영되고 있다.
관계자는 “해외주식은 소액으로 추종지수의 수익률을 쫓을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분야의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분야만 잘 선택하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쉽게 투자를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FO24증권TV는 파생인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해외주식 커뮤니티 외에도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 정보와 뉴스, 전문가 분석을 제공하는 ‘지식톡’에서는 파생상품이나 옵션매매 등 증권 및 주식에 관한 전문가의 방송을 볼 수 있다. 교보증권, 동부증권 등 증권회사와 연계해 강연회도 주최하고 있으며, 일반 투자자 간 정보와 수익률을 공유도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대부분의 증권방송이 유료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FO24증권TV는 무료로 방송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 방송국을 개설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덕분에 개국 9개월 만에 50여 명의 전문가와 1만 2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방송국으로 자리를 잡았다.
한편, 포이십사는 지난 2008년부터 초보 파생인들이 실전과 동일한 환경에서 모의투자부터 실전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챔피언스리그와 당당해외선물리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