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경진대회 성황리에 개최

포천시, 제58회 4-H회원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2016-09-28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수)에서는 지난 27일 가을비가 내리는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잔디밭 등 일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4-H회원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8회 포천시4-H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일년간 수행하였던 과제활동에 대한 발표와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으며, 특히 한국 여성농업인 포천시연합회, 포천시 4-H연합회, (주)오뗄, 전국한우협회 포천시지부의 도움으로 우리농산물 시식회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한자리에서 이루어졌다. 전통 민속공연, 방송댄스 및 악기연주 등 과제 활동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4-H회원 장기자랑 경진은 4-H회원 모두가 하나로 뭉치는 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이날 경진대회를 준비한 포천시4-H회 책임지도자인 이진수 소장은 “우리 포천의 미래는 4-H회원에게 달려있다. 4-H이념을 실천하여 큰 꿈을 가지고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 큰 인물이 되길 바라며, 이번 자리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시 학교4-H회는 포천일고등학교, 화현초등학교 등 20개 학교에서 600여명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텃밭 가꾸기, 농촌문화탐구, 봉사활동과 각종 체험교육 등을 과제활동으로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워 농업, 농촌을 대변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단체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