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실내정원 조성 수기와 사진 공모전’ 개최

정원을 가꾸는 계기 마련...가드닝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 제시

2016-09-09     전남 김한수 기자

[일요서울ㅣ전남 김한수 기자] 전남 순천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내 정원이 가정과 삶에 주는 장점을 널리 알리고 정원 가꾸기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로 삼고자 ‘실내정원 조성 수기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순천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실시한 ‘우리집 작은정원 만들기’ 테마특강, 시민정원사 교육과 더불어, 정원을 가꾸는 계기를 마련하고 정원 가꾸기 경험을 공유해 가드닝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수기는 실내정원을 만들고 가꾸며 느낀 점, 만들게 된 동기, 가드닝 전․후 삶(가정)의 변화, 실내가드닝의 장점과 주의할 점, 정원을 가꾸면서 있었던 에피소드 또는 감동과 보람의 순간이 있다면 ‘실내정원 조성 수기와 사진 공모전’에 응모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베란다정원을 비롯해 실내에서 가꾸는 다양한 유형의 정원, 식물을 활용한 그린인테리어까지 포함된다.

응모서류는 신청서와 수기 2매 내외, 정원 사진 1매, 실내정원의 수목배치를 간단히 그린 평면도를 제출하면 된다.

지역에 상관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청서와 응모서류를 우편(순천시청 정원산업과)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한편, 이번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20작품을 선정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10만원씩, 순천시 아름다운 실내정원 인증 명패(증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