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차세대 경영인 육성 교육' 실시
2016-07-14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광주시는 지난 13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업지원 특수시책으로 “차세대 경영인 육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정보화시대 속에서 진취적인 사고를 갖고 있는 차세대 경영인에게 전문지식을 제공해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및 지역경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교육은 광주시 관내에서 제조업을 창업하거나, 가업 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차세대 경영인 50여 명을 대상으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국내외 지식재산 분쟁사례를 통한 지식재산의 중요성, 판로 개척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회사의 경쟁력을 업 시키는 인사노무 지식, 경영자에게 필요한 세무지식, 공장입지에 관한 법령 해석 등을 교육했다.
또한 기업애로 사항 수렴 및 자유 토론시간을 통해 경영 노하우 향상과 참가자 간의 네트워크 구성으로 기업 경영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 미래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광주시 차세대 경영인들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전문교육과 간담회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등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