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재활용센터 민간위탁 사업자 공개 모집

2016-07-05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광주시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광주시재활용센터를 관리·운영할 민간위탁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위탁시설은 광주시 중앙로 197번지에 위치한 재활용센터로 건축 연면적 743.89의 지상 2층 규모이다.
 
위탁은 재활용품 전시판매장 운영 및 관리, 지역 내 중고물품의 수집수리, 교환 및 판매, 재활용 촉진을 위한 광주시민 알뜰벼룩시장 운영, 재활용센터 운영을 위한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용역 등 재활용센터 운영 전반이다. 위탁기간은 오는 820일부터 2018819일까지 총 2년간이다.
 
참가 자격은 자원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재활용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법인, 단체 또는 개인으로 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이 돼 있는 재활용센터 운영자다.
 
1년 이상 운영 실적이 있고,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15조의 2 에 의한 재활용시설 기준을 갖춰야 한다.
 
관심 있는 사업자는 참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광주시청 자원관리과로 제출 가능하며 시는 오는 13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해 이달 말 광주시 재활용센터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탁자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광주시 재활용센터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신청의 적격성, 재정능력, 전문성 등 세밀하게 평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kasa59@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