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경기북부 중소기업 인사·HR담당자 세미나’ 개최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중기센터는 오는 7월 6일 오후 2시 의정부 소재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경기북부 중소기업 인사·HR담당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북부 중소기업 인사·HR담당자 세미나’는 도내 중소기업 인사·교육 담당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사·노무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와 인사·노무 전문가의 특강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먼저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에서는 2016년 고용노동부 중소기업 인력지원제도, 2016년 경기북부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에 대한 소개가 진행된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사례로 보는 중소기업 노무 핵심이슈, 중소기업 실정에 맞는 성과평가 및 보상방안 순으로 운영된다.
특히 ‘중소기업 노무 핵심이슈’ 관련 특강에서는 근로계약, 근로시간, 임금 및 휴일 등 입사에서 퇴사까지 근로기준법을 사례 중심으로 해설하고 적용 시 유의점 등에 대해 상세히 다룬다.
또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부여, 외국인 근로자 불법고용과 불법취업 등 2016년 고용노동부 지도점검에서의 주요 사항과 위법사례 중심의 실질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도내 중소기업 인사·교육 담당자 및 관리자 80명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GSBC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해 팩스혹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지역산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asa59@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