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천체를 사진으로 촬영하기, 어렵지 않아요~

2016-05-23     대전충청 박장선 기자

[일요서울 | 대전충청 박장선 기자] 천체 관측교육을 대전 교육과학 연구원에서 진행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오는 24일 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천체관측교육과 천체사진촬영교육을 소강의실(2층), 합동강의실(5층), 지구과학실험실(5층), 잔디광장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천체관측교육’과 ‘천체사진촬영교육’은 매년 초, 중, 고등학교 학생과 천체관측동아리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교육인원이 해를 거듭하며 늘어나고 있는 인기 강연이다.
 
초, 중, 고등학교 48팀(4인 1조)의 학생들이 2일간 계절별 별자리, 천체망원경 조작 및 실습, 천체관측 실습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천체관측 실습 시간에는 밤하늘에 보이는 목성, 토성, 화성 등의 행성과 일등성 및 이중성들을 찾아 면밀히 관측하게 되며, 성도를 활용하여 몇 가지 대표적인 딥스카이 천체(성운, 성단, 은하)들까지 탐색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천체사진촬영방법, 사진촬영 보정·합성 방법의 이론 교육부터 실제 사진촬영실습이 실시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촬영해온 사진을 검토하고, 재촬영하는 방법까지 안내하게 된다.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일정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ps4436@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