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6 광주시 상반기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2016-05-13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광주시는 지난 12일 시청 2층 로비에서 구직 희망자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광주시 상반기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일 잡(JOB)! 희망 드림(Dream)!’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지역 기업의 원활한 인재 채용을 지원하고 불안정한 취업활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구인을 희망하는 관내 25개 업체에서 총114명 채용을 목표로 현장면접이 실시됐다.
 
현장면접에는 200여 명이 참여해 17명이 채용됐으며 나머지 183명은 기업에서 2차 면접으로 구직자와 기업체 간의 세부사항을 협의 후 오는 6월 초 개별, 광주 일자리센터를 통해 채용 여부를 통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구직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의 고용지원을 위해 성분도복지관에서 기업을 대신해 면접을 실시했으며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타로카드 취업운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경력단절 여성 취업컨설팅, 일자리 주요 사업 설명 등 취업지원 제도에 대한 안내도 함께 제공됐다.
 
시 관계자는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며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과 구직자의 폭넓은 선택의 기회 제공을 위해 정기적으로 규모별 채용행사 및 상설면접장 등을 운영해 지역 고용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asa59@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