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 "2016 여성이사·여성대의원 리더아카데미과정 입학식’"개최
2016-03-16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농협 경기지역본부(본부장 한기열)와 한신대학교(총장직무대행 정기현)는 16일 한신대학교 60주년기념관에서 지역농협 여성이사·여성대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6 경기농협 여성이사·여성대의원 리더아카데미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여성이사·여성대의원 리더아카데미과정은 농협법에 의거 지역농협 여성임원할당제 도입에 따른 여성 인적자원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2015년 개설한 과정이다. 여성리더의 주체적 역량강화 및 삶의 마무리를 준비·지원하는 웰-다잉(Well-Dying) 전문지도사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집합 교육으로 실시되며 △협동조합 이념 △대의원의 역할 △농협 여성·복지사업의 이해와 연혁 △여성농업인의 법률상식 △농협회계 △여성임원 대의원의 자세 등 농협 사업 이해와 경영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한기열 본부장은“이번 교육으로 경영참여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농협사업에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농협과 한신대는 2000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노인도우미교육, 경기 여성지도자과정, 인문학아카데미 과정 등 지역사회 여성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