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림진흥재단, 2016 경기귀농귀촌대학 교육생 모집

2016-03-09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농림진흥재단(대표이사 최형근)은 귀농 귀촌인의 교육수요를 충족시키고 성공적인 농촌 정착에 기여하고자 경기귀농귀촌대학 교육프로그램을 개설, 수강생 185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거주자 및 경기도 귀농귀촌 희망자이며, 각 교육기관별 홈페이지, 우편, 팩스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교육비(개인 자부담)는 60만 원이며 경기농림진흥재단에서 최대 80만 원을 지원한다.

교육기간은 7개월 전문 귀농귀촌 장기과정으로 은퇴를 앞둔 직장인도 교육 참여가 용이하도록 주말 교육으로 운영되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시간을 총 교육시간의 50% 이상으로 구성하였다.

귀농귀촌 교육은 농협대학교(고양), 여주농업경영전문학교(여주), 신한 대학교(의정부), 동원대학교(광주)로 4개 교육기관 6개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모든 교육과정은 실습교육이 50% 이상으로 귀농귀촌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올해부터 지자체 교육 8시간도 포함해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한편 경기귀농귀촌 대학은 2009년부터 현재까지 총 2979명을 교육하였고 그중 수료생2862명로서 96%에 달하는 높은 수료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교육 만족도 역시 90% 이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경기도 대표 브랜드 교육사업이다.

자세한 모집 일정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은 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kasa59@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