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개최

2015-07-31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015년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를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81~2이틀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힐링건강캠프는 금연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자기이해 증진 및 자아존중감을 향상하며, 부모와의 관계 소통을 목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대상자는 건강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 참석한다. 참가자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내 안의 건강한 나를 찾고, 캠프를 이수한 후에도 대학생 금연서포터즈와 함께 멘토링 활동에 참여 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참가 학생과 학부모가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며, 부모와 자녀가 참 만남을 통한 상처 치유 및 관계를 회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세족식 및 가족 심리 치유 드라마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금연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일대일 멘토링 서비스를 통하여 대학생 멘토와의 심층적인 상담과 대화로 금연 서포터즈 역량을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학생들의 자아성장 및 학부모와의 관계 증진에 큰 목적이 있다다양한 성장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학생 스스로가 건강한 나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캠프가 종료된 이후에도 대학생 서포터즈의 멘토링 서비스는 계속 운영될 것이며, 향후 금연 서포터즈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이 주도하는 학생 건강 서포터즈로 발전하도록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kasa59@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