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청, CEO 체험 및 마케팅 경진대회 개최

2015-07-02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은 2일 안산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경기도 교육청, 청년창업사관학교, 성균관대학교 창업교육거점센터와 손잡고 자유학기제-비즈쿨과 함께하는 CEO 체험 및 마케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창업에 대한 막연한 꿈을 가진 미래의 CEO인 학생들에게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을 완성해 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자유학기제에 참여하는 안산 석수중학교 2학년(29)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청년창업사관학교가 추천한 기술개발 우수기업 CEO가 창업 및 기술개발 과정을 소개하고, 학생들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품을 홍보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생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조별 활동을 통해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청년사관학교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캠퍼스 라운드 행사를 통해 반응도 조사 후 우수팀을 선정해 포상했다.

서승원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은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과 중소기업청의 기술창업 인프라를 활용해 미래 CEO인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을 통한 기업가 정신 함양과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asa59@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