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2015-03-20     수도권 강의석 기자

[일요서울 | 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관광도시 수원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수원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수원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관광도시 수원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제품 분야(완제품)와 아이디어 분야(시제품)로 나뉘어 전통토속생활공예품 등 전통문화상품과 장신구, 장식품, 인테리어소품, 캐릭터용품 등 생활문화상품, 가이드북, 엽서, 사진 등 여행문화상품을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수원의 역사·문화적 특성과 수원화성을 함축한 제품, 상품이나 포장에 수원시 또는 수원화성을 나타낼 수 있는 문구나 이미지 등 특성을 살린 제품, 시장성과 대중성이 있는 제품,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제품 등이다.

응모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수원문화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공모전 참가신청서, 제품설명 및 상품화 계획서와 제품 등을 수원문화원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617~193일간이다.

심사결과는 630일 수원시 홈페이지 또는 수원문화원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한다.

제품 분야 입상자는 대상 1500만 원, 최우수 1200만 원, 우수 3점 각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아이디어 분야는 최우수 1200만 원, 우수 1100만 원, 장려 16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작은 수원시 관광기념품 판매소와 각종 국내외 행사에서 전시 및 판매된다.

kasa59@ilyoseoul.co.kr